뉴스 & 이벤트

마이팬트리의 소식을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뉴스 & 이벤트

광저우 무인 주류 샵 Douta

작성자
마이팬트리24
작성일
2022-02-23 15:40
조회
111
2017년 4월 광저우의 십아이차오 지하철역 근처에 무인 편의점에 대한 기사가 보도된 후 빙고박스, 알리바바, 쑤닝, 그리고 위챗과 같은 업체들이 무인 소매점 영업에 뛰어 들었다.

그래서 최근 광저우에 새롭게 시작한 무인 주류 점포(Douta) 대해 소개할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Douta는 보편적인 술집 보다는 무인 주류 자판기 매장에 더욱 가깝다.

Douta의 인기 메뉴는 주류이며 다양한 주류를 취급한다. 장샤오바이 바이주, 리오 알코팝스, 호가든, 스텔라 아르투아, 듀벨, 크로넨부르1664 그리고 시카고에 본사를 둔 수제 맥주인 구스 아일랜드가 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첫째로 자판기의 터치 스크린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위챗 월렛으로 결제할지 알리페이로 결제할지 선택한 후 화면에 나타나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결제가 확인되면 슬래시 컨베이어 벨트가 병을 수거하여 미니 엘리베이터로 이동시키고 미니 엘리베이터는 수거함으로 제품을 이동시킨다.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제품을 꺼내 원하는 자리에서 즐기면 된다.

참고로 맥주 자판기 외에도 Douta에는 무알콜 음료와 식품 그리고 생필품(즉석 국수, 껌, 생리대)이 가득한 자판기 2대가 추가로 운영되고 있다.

단지 주류를 이용하기 위해 방문한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편의사항이 높은 고객만족도를 이루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처: www.thatsmags.com
(Matthew Bossons)

번역: 마이팬트리24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