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벤트

마이팬트리의 소식을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뉴스 & 이벤트

훼미리마트, 우체국에 무인편의점 제휴 오픈 예정

작성자
마이팬트리24
작성일
2022-02-23 15:46
조회
112
편의점업체 훼미리마트(FamilyMart Co.)가 일본우정홀딩스(Japan Post Holdings Co.) 그룹과 협력해 일본 전역의 우체국 내에 무인 편의점을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훼미리마트는 이달 말까지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에 있는 우체국에 무인 계산대를 갖춘 첫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일본의 편의점 시장이 포화 상태인 가운데 FamilyMart는 2024년 말까지 비전통적인 위치를 중심으로 1,000개의 무인 편의점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인 결제 시스템이 있는 매장에서는 천장에 장착된 카메라와 선반에 장착된 센서를 사용하여 고객이 선반에서 가져온 제품을 인식한다.

계산원이 없기 때문에 고객은 특별한 지불 장치를 사용하여 구매를 지불한다.

개점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훼미리마트는 소규모 매장에서도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FamilyMart와 Japan Post Holdings는 2016년 사업 제휴를 맺었다.

Japan Post는 또한 2008년 편의점 운영업체 Lawson Inc.와 협력하여 우체국 내에 편의점을 개설했다.

두 업체는 800개 매장을 함께 오픈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출처: https://www.japantimes.co.jp/news/2021/10/21/business/corporate-business/familymart-plans-open-unmanned-convenience-stores-post-offices-tie/

번역: 마이팬트리24
전체 0